새소식

반응형

Review

지하철역(잠원역), 한강시민공원 근처 농구장

  • -
반응형

일요일 오전 친구하고 농구를 하기 위해서 한강 근처면서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농구장을 찾아보았다.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대상(한강 농구장)을 선정해 보았다.

1. 지하철 역이나 한강시민공원에서 가까울 것

2. 골대가 여러개 있을 것


일단 찾은 농구장은 위 사진에서 빨갛게 표시가 된 한강 잠원지구 농구장인데, 잠원역에서 조금 걸어가면 나오는 곳이다. 

정확히 말하면 잠원한강공원과 반포한강공원 축구장 옆에 있는 농구장이 있었다.



일단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와서 3분정도 걸어가던 중 잠원복지 문화센터 근처에서 공간도 넓고 관람석도 있는 다른!! 농구장을 발견했다. 위 지도에서 보면 잠원역 바로 옆이다!


장점

1. 골대 5개 + 나무그늘에 가린 골대 1개

2. 주변부에 철조망이 있음

3. 관람석(?) 도 있음

4. 골대 2개는 마주보고 붙어있는데 반코트로 올코트 처럼 할 수 있고(아래 사진 참고)

5. 농구 골대에 나무 그늘이 있어서 오늘 5월 22일 날씨가 초여름 날씨인데도 시원하게 농구를 할 수 있었음


단점

1. 그늘에 있는 골대는 나무가지가 슛을 블럭함

2. 오늘은 사람이 없어서 같이 할 팀이 없었음( 낮이라 없었을 수도 있고 저녁에 한번 와봐야 할 듯)


아래 지도와 사진들을 참고해보면 꽤나 추천할 만한 지하철역 근처 농구장이면서 한강 근처 농구장, 농구코트임을 알 수 있다.!!!


위 사진은 농구골대 2개로 보이지만 사실은 4개, 1개는 나무에 가려져 있지만 시원하고 농구 가능 


위 사진은 긴 올코트 2개인 농구장


그늘이 있고 나뭇가지가 수비도 해주는 농구골대!


총 6개의 골대와 지하철에 가까운 농구장, 그리고 좀 걸어가면 한강시민 공원도 나와서 강추드립니다.


잠원역에서 한강공원 가는길

추가로 한강 농구장에서 농구를 하시려면.. 아래처럼 잠원역 4번출구에서 나와서 10분 걸어가시면 됩니다. 가는 길은 매우 쉽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