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급 뜻 | 민트급 어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슈|2016.06.26 15:31

요즘 중고물품을 거래하는 장터나 게시판에서 보면 민트급 이란 단어를 많이 쓰는데 민트급 (mint condition) 이란 단어의 뜻을 알아보면 “일반적으로 신품에 준하는 상태를 가진 신동품의 상태” 를 민트급이라고 부릅니다. 민트급 뜻, 어원은 어디서 유래하게 된 것일까요?


아래 네이버 영어사전을 보면 민트급의 mint 의 의미 중 하나가조폐국인 것을 알 수 있다.

http://endic.naver.com/search.nhn?sLn=kr&searchOption=all&query=mint


위에서 말쓴드린 것처럼 민트급이란 단어는 영어의 “mint condition” 이란 단어에서 유래 했는데요, 위키피디아 에서 의미를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Mint condition is an expression used in the description of pre-owned goods. Originally, the phrase related to the way collectors described the condition of coins. As the name given to a coin factory is a “mint”, then mint condition is the condition a coin is in when it leaves the mint.

의미) 민트 컨디션은 중고 물품의 상태의 설명에 쓰이는 표현이다. 원래, 수집가가 동전의 상태를 묘사하는 관용구이다. 동전을 만드는 조폐국을 mint라고 부르는데, mint condition은 동전이 생산되어서 조폐국을 떠나는 상태를 의미한다. 민트급 뜻은 이와 같음을 알 수 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