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에서 보내는 긴급재난문자

정보|2016.07.01 21:36



7.1일 21:20분, 서울, 경기(의정부) 지역 호주경보, 산사태-상습침수 등 위험지역 대피 등 안전에 주의하세요." 라는 긴급재난문자가 왔네요.



특보지역 확대 및 전국에 많은 비

오늘 국민안전처는 특보지역 확대 및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늘 오후 3시부터 비상근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북태평양고기압이 우리나라 부근으로 확장하고 있어 비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 의정부 지역의 현재 강수량은 40∼90㎜이고, 비는 2일 새벽까지 20∼30㎜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긴급재난문자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중앙소방본부)에서 이동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으로 보내는 긴급 문자 메시지 입니다.
* 단, 국내판매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 외산인 경우 LTE급 이상은 되고 일부 블렉베리폰은 수신에 문제가 있다고 함

Cell Broadcasting Service(CBS)로서 기지국에 연결되어있는 휴대폰에 메시지를 보내기 때문에 특정 지역 기반 즉 재난 발생지역에만 맞춤형 알람을 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긴급재난문자가 발송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국민안전처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진이나 기상 변화 때문에 문자가 많이 발송된 경우 일시에 사용자가 몰려서 아래 링크가 안열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http://www.mpss.go.kr/news/drSms.do


지금 들어가보니 가장 상단에 제가 좀전에 받은 문자도 있네요ㅋㅋ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