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은 PTE 시험 관련한 여러 글을 작성했었고, 페이스북 그룹도 만들어서 PTE Academic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 드리고자 하였으나 잘 되지 않더군요. 


제가 해외 커뮤니티에서 많은 팁과 도움을 받아서 한국분들께도 도움을 드리고 싶었지만, 제가 PTE 시험 이야기를 나눴던 수백명의 분들 중 학원 수강을 하셨던 분들이나 과외를 받으셨다는 분들 이미 점수가 나오신 분들도 이미 공개된 제 팁과 의견을 받아가고 본인이 필요한 질문에 대한 답변만 받아갈 뿐,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는 다른분들을 위해서 아무것도 공유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50명이 넘어가던 페이스북 그룹은 폐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네이버 쪽지, 페이스북 메시지,  비밀댓글 등으로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주셨고, 모두 답변을 드렸습니다.

질문을 해주신 100명이 넘는 분들께 개인적으로 후기를 좀 남겨달라고 말씀드리고, 가지고 계신 자료를 공유해달라고 말씀드렸지만 단 한분을 제외하고는 어떤분도 공유해주시지 않았습니다. 그 한분께는 감사한 마음에 서울에서 만나서 시험에 필요한 팁을 좀 전해 드렸습니다.


남의 도움을 쉽게 받지만 자신이 남에게 도움을 주려는 생각이 인색한 분들에게 제가 무한히 개인적으로 시험에 관해서 도움을 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동안 8번의 시험과 준비기간동안 알게된 노하우를 그냥 공개를 해 드렸던 것은 영어 학원을 운영하거나 돈을 받고 자료를 팔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저처럼 영어시험 때문에 많이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일이었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나 템플렛 등을 올리거나 시험에 대한 tip을 추가하는 것은 일단 그만 두었습니다.

1. 블로그에 작성했던 내용은 커뮤니티로 옮겨서 그냥 두겠습니다.

2. 커뮤니티와 페이지의 운영은 계속 할 생각입니다.

http://pte-a.com <- (구)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jasonpte <- 카페

3. 블로그 / 개인메시지 / 쪽지 이메일로 질문해주셔도 개인적인 답변은 못 드립니다.

 - 부득이하게 블로그의 PTE시험 관련 댓글은 막아두었습니다.

4. 궁금한 점은 커뮤니티의 Q&A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5. 향후 PTE 시험과 관련한 내용은 커뮤니티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영어시험 준비로 고생하고 계신 모든 한국분들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