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티스토리 초대장

타인들의 인생의 목표

  • -
반응형

오랫만에 티스토리 초대장을 베포 하려고 했으나 최근데 티스토리는 초대장 기능을 막아버렸다.


그래서 마지막에 초대장을 드리는 조건을 "내 인생의 목표를 적어주세요" 라고 댓글을 달아달라고 했었는데...


초대장 기능은 사라져서 못 드리지만 

많은 댓글로 받은 인생의 목표들을 적어보려고 한다. ( 사실 복사해서 붙여 넣기다 ㅋㅋ )


나도 요즘 인생의 목표가 무엇일까? 많이 생각해 보고 있어서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


유쥬

안녕하세요!제 인생의 목표는 궁극적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행복" 입니다. 저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행복을 이루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제 장래희망을 이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는 내년에 임용고시를 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교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교사라는 꿈을 이뤄 부모님을 기쁘게해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은게 제 첫번째 꿈입니다. 두번째로는 제 자존감을 높이는 것 입니다. 저는 저에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편이라 무언가를 시도할 때 많이 망설이곤 합니다. 저 자신에 대해 표현하는 것에 낯설고 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꺼립니다.


페어립트

남들은 고등학생, 이르면 정말 어릴때부터 목표가 있곤 했는데 어려서부터 무식하리만큼 운동만했고, 돌연 그만둔 후부터는 아무것도 의욕이 생기지않았어요:) 그래도 우선 돈을벌면서 하고싶은 일이 생기면, 그 전에 여행도 가보고 여러 경험들을 할 생각입니다. 짧은 삶이지만 하고싶은건 다 해보고 가야지요! 어려선 그저 ‘친언니만큼만 하자’라는 생각으로 많은 날들을 보냈지만 졸업을 하고선 그런 목표마저 없으니 힘들더라구요. 만약 받는다면 포스팅을 하겠지만 주제는 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의 꿈을 응원해요

이예슬

제 인생의 목표는 언제나 오랫동안 가족들과 건강하게 살기 입니다...^^

익명

안녕하세요. 저는 제가 행복한 인생을 사는게 제 목표입니다. 저는 항상 저의 목소리를 줄이고 조용히, 남을 도와주기나 하면서 살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사니까 저에게는 지친 몸과 버려진 감정만 남아있더라구요. 나를 희생해서 다른사람이 행복함으로써 내가 기쁨을 느낀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그건 불행이었어요. 나는 희생되었고 이제 돌아오지 않는 나의 시간들과 내 감정이었으니까요. 그렇게 산 걸 정말 후회하면서 이제는 나를 위해서 살고 있어요. 공부도 마음잡고 열심히 하고있고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도 숨기지 않고 열심히 덕질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해외여행을 가고싶다는 소원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하고 싶은 일을 하나씩 하면서 나중에 죽을 때쯤 행복했다고 느꼈으면 하는게 목표이자 바람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 위해 들어왔는데 인생에 대해 좋은 생각을 해보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학생이고, 제 인생의 목표는 꼭 꼭 인서울 대학에 들어가기 입니다 ㅠㅠ 항상 열심히 해야지 하면서도 마음처럼 되는 건 아니지만 인생의 목표로 크게 잡아서 꼭 결과에 따라 가고싶은 대학교를 가고싶어요. 모든 학생들의 궁극적이고 암묵적인 목표기도 한 만큼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인생의 목표를 이뤄내서 보다 행복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즐거운 생활을 이어나가고 싶어요!


소사리

제 인생의 목표는 매일 성장하는 삶을 사는것 입니다. 
주어진 상황에 긍정적으로 임하는것, 내면이 편안한 사람이 되어 주변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것입니다.


티엔

제 인생의 목표는 제 드라마를 만드는 것입니다..
혼자 하는 작품이기보단 함께 힘을 합쳐서 만들어낸 결과물을 꼭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목표를 정하게 된 것같아요,,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고 웃음을 주고 한 편으론 오래 기억에 남을 드라마 한 편을 만들어 낼 것이라는 소망이 제 인생의 버팀목입니다! 꼭 실현 됬으면 하는 마음에 몇 년간 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중이예요


김성진

가장 큰 목표는 아이에게 사려깊고, 훌륭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아빠가 되는 것 입니다. 그렇게 되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우리려합니다.


트로이

인생의 목표가 무엇이냐, 그 질문을 들으면 학생인 저는 그냥 단순하게 장래희망을 이야기 하고 맙니다. 옛날부터 계속 저에게 던져져 왔던 장래희망에 대한 질문에 목표를 장래희망으로 자연스럽게 일치시켜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것이 진짜 제 인생의 목표라고 하면 그것은 또 아니라고 줄곧 생각해왔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럼 그 꿈의 이루고 난 후에는? 라는 질문에 답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는 적어도 인생의 목표라면 어느순간 덜렁 끝나는 것이 아닌 죽기 직전까지 쫓아갈 수 있는 그런 것을 인생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저의 인생의 목표는 성인이 되어 언젠가 자립하게 되면 죽기 전까지 제가 그린 그림이 삽화로 들어간 동화책을 어린 아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그것을 보고 읽으면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면 그것만큼 만족스러운 인생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제 인생의 목표를 확실하게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때까지 열심히 찾아봐야 겠습니다.


초대장은 못드렸지만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모두 꼭 인생의 목표를 이루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